한방상식

본문 바로가기

한방상식

한방상식

이원당 한의원에서도 건선치료가 드디어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74회 작성일 11-11-24 10:27

본문

건선은
피부에 작은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면서 발진 부위에 새하얀 비듬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는 만성피부병입니다.

건선의 모양은 은백색의 인설로 덮힌 구진과 판처럼 생겨서 서로 융합하거나 커지므로 다양합니다.

주로 무릎, 팔꿈치, 머리, 손바닥, 발바닥 손등, 팔, 다리, 하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 국소 또는 전신에 나타납니다.

한의학에서는 폐와 대장이 포함된 호흡기계에서 피부를 관장한다고 보는데, 건선 역시 이 호흡기계의 기능 이상이나 자율신경의 기능실조로 인해 피부의 면역력이 약화되어 발생한다고 봅니다. 건선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질병 유발 인자들을 염두에 두어 예방하거나, 악화 방지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이원당한의원에서는 건선의 원인을 오랫동안 소화가 잘 안되는 차가운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을 섭취하여 비위기능이 허약하게 됨으로써 면역력이 약해지고, 따라서 폐에 쌓인 열독이 쌓이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나 기후 변화에 따라 알레르기 체질로 변하여 외부 항원을 퇴치하지 못해 발생한 질환으로 음식물 섭취하는 습관을 바로잡아 비위기능을 건강하게 회복하면서 폐의 열독을 풀어나가는 치료를 병행하면 완치가 되는 질환입니다.

외상으로 손상 받은 피부 부위에 건선이 잘 나타납니다. 가능한 한 피부마찰 등의 피부손상을 줄입니다. 환자들은 인설반을 억지로 마찰하거나 긁어서 떼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자제합니다.

연쇄상구균 등의 감염시 발병되거나,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편도선염, 인후염과 같은 염증질환도 건선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스테로이드를 전신 투여하다가 중단한 후 급격히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한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과로는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안정을 취합니다.

여름에는 호전되나 대개 겨울에는 피부 습도가 떨어지고 건조해지면서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겨울철 보습에 신경 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이원당한의원 / 대표 : 이선미
대전광역시 서구 문정로 84, 601(탄방동, 뉴월드빌딩6층) / TEL : 042-471-7503 / FAX : 042-471-7502
Copyright (C) EWONDANG. All rights reserved.